항공권약관

  • 제1조(목적)

    1. 이 약관은 필스카이 아시아에어시스템(주) (이하 ‘당사'라 한다.)와 여행자간 항공권 예약, 판매, 구매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항들에 대한 이행 및 준수 사항에 대해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 제2조(용어의 정의)

    1. ‘여행자'란 당사를 통하여 항공권을 예약 및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을 말한다.
    2. ‘항공권'이란 여행자가 항공기를 이용하여 해외로 이동할 때 필요한 탑승권으로 바꾸기 위한 쿠폰을 말한다.
    3. ‘예약부'란 여행자가 항공권 구매를 위해 당사로 전화를 할 때 응대를 해주는 부서를 말한다.
    4. ‘홈페이지'란 여행자가 항공권 구매를 위하여 온라인으로 접속한 당사의 인터넷 사이트(www.philair.co.kr)를 말한다.
    5. ‘좌석확정'이란 항공 좌석이 확보되어 예약이 확정된 상태를 말하고, ‘대기'란 항공 좌석이 확보되지 않고 대기자 순의에 올라간 것을 말한다.
    6. ‘발권기한'이란 여행자가 예약한 항공 좌석이 확정되었을 때 항공권 발권 요청을 해야 하는 최종 기일을 말하며 발권기한 이후에는 확보된 좌석이라도 고객의 동의 없이 해당항공사에 의해 자동으로 취소된다.
    7. '환불'이란 항공권의 REFUND, REISSUE, VOID 세가지를 의미한다.
  • 제3조(당사와 여행자 의무)

    1. 당사는 여행자에게 만족스러운 항공권 예약 및 발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여행자의 항공권 예약 및 관리에 대하여 맡은 바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2. 여행자는 당사 및 당사의 예약 담당자가 항공권 예약 및 관리를 충실히 수행하게 하기 위하여 요구되는 여행자의 정보 제공에 적극 협조하여야 한다.
  • 제4조(항공 좌석 예약)

    1. 여행자는 당사의 예약부 및 홈페이지를 통하여 항공 좌석 예약을 신청하고 당사는 소정절차에 따라 이에 대한 신청을 확인한 후 여행자를 대신하여 항공 좌석 예약을 한다.
    2. 여행자는 당사에 항공 좌석 예약을 하실 때 반드시 정확한 여권에 표기된 영문이름을 제공하여야 한다.
    3. 여행자는 예약 시 항공 좌석 상태를 확인하고 예약을 해야 하며 예약 후 부여되는 예약번호를 숙지해야 한다.
    4. ‘좌석확정" 예약의 경우, 여행자는 항공권 발권 요청을 당사에 발권기한 종료 전까지 요청할 수 있다.
    5. ‘대기’ 예약의 경우 여행자는 좌석이 확정 될 때까지 발권요청을 할 수 없으며, 좌석이 확정이 된 후에 항공권 발권 요청을 당사에 할 수 있다.
    6. 대기 예약의 경우, 당사 및 당사 예약부 직원은 여행자의 예약이 확정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여야 한다.
    7. 당사는 예약이 확정 되었을 때 발권기한에 대한 정보를 여행자에게 알려 주어야 하며 여행자는 발권기한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발권기한후에 취소된 예약에 대해서는 당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 제5조(예약된 항공좌석의 취소)

    1. 여행자는 본사 예약부 및 홈페이지를 통하여 예약된 항공 좌석의 취소를 신청하고 당사는 소정절차에 따라 이에 대한 신청을 확인한 후 여행자를 대신하여 예약된 항공 좌석을 취소한다. 단 시스템에 의하여 취소가 되었다는 SMS 문자를 받은경우 혹은 본사 예약부 직원의 확답을 들은 경우에만 취소완료로 정의한다.
    2. 여행자가 항공 좌석을 예약하여 확정을 받았을 때 발권기한 안에 항공권 발권 요청을 하지 않을 경우 발권기한이 지나면 예약은 고객의 동의 없이 해당 항공사에 의해 자동 취소 된다.
  • 제6조(항공권 발권)

    1. 여행자는 항공권 구입을 원할 경우 예약한 항공 좌석이 확정된 후 발권기한 전에 항공권 발권요청을 당사 예약부 및 홈페이지를 통하여 당사에 의뢰하여야 하며 당사는 항공권을 발권하여 여행자의 요청에 따라 전달해야 한다.
  • 제7조(항공권 결제)

    당사는 발권 의뢰한 항공권에 대하여 대금 결제 절차를 여행자에게 당사 예약부 및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여야 하며 여행자는 현금 또는 신용카드로 발권요청 후 결제해야 한다. 또한 여행자가 신용카드로 결제를 할 경우 여행자 본인의 신용카드로 결제하여야 한다.(단, 본인 명의 신용카드가 아닌 3자 카드 이용 시 본인과의 관계서류를 별도로 추가해야 한다.)

    1. ※ 제3자 카드 사용시 관계 서류

    2. - 법인카드 사용 시 : 재직 증명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3. - 개인카드 사용 시 : 신용카드 카피본 및 신용카드 명의인의 신분증 카피본과 서명
  • 제8조(항공권 배송)

    1. 여행자는 항공권 발권 의뢰를 할 때 당사에 항공권 수령에 대한 정보를 주어야 한다.
    2. 항공권 수령 방법은 ‘우편수령', ‘본사방문수령', `공항수령`,’이메일수령’(전자항공권만적용),‘펙스수령(전자항공권만적용)’의 방법이 있으며 당사 홈페이지에서 여행자가 직접 선택을 하거나, 당사 예약부를 통해 발권요청 시 예약 담당자에게 알려주어야 한다.
    3. 당사는 여행자가 대금 결제를 완료한 항공권에 대해서 발권 후 여행자에게 배송함을 원칙으로 한다.
  • 제9조(항공권 환불)

    1. 여행자는 예약 시 당사가 제공한 환불에 대한 정보를 숙지하여 환불 가능 여부를 확인하여야 한다.
    2. 여행자에게 환불이 되는 시점은 당사가 항공권을 수령 받은 후 30~50일 이내에서 이루어지며 여행자가 카드로 결제를 했던 항공권의 경우 환불이 이루어지는 달에 여행자에게 요청되는 청구서에 마이너스로 결제가 이루어지는 것으로 환불이 이루어 진다.
    3. 여행자는 환불 요청 시 환불 수수료 요청이 있는 경우, 해당 환불 수수료를 당사에 입금하여야 한다.
    4. 항공사에서 수납하는 환불 수수료 금액(변동금액)은 당사 홈페이지의 ‘항공 및 요금규정' 페이지를 통해 여행자에게 고지된다.
    5. 항공권의 종류와 조건에 따라 항공권 환불이 안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에 따른 확인, 고지할 의무가 당사에 있으며, 당사가 확인, 고지하였을 경우, 당사는 환불 불가에 대한 모든 책임이 면책된다
    6. 여행자가 환불할 항공권을 분실했을 경우, 여행자는 당사에 환불 요청 (‘Lost Refund'라 한다)을 할 수 있으며 당사는 항공사 별 절차에 따라 환불을 진행하며 환불 되는 시점은 최장 1년 이상이 걸릴 수도 있다. 환불수수료는 항공사 자체 규정에 따라 징수되는 수수료(변동금액)와 당사의 환불수수료로 구성된다.
  • 제10조(항공운송 요금 변경)

    1. 당사는 여행자가 항공권을 발권요청 및 결제하기 전에 항공운송 요금이 여행자가 예약할 때보다 증감 하였을 경우, 당사 또는 여행자는 그 증감된 금액 범위 내에서 항공운송 요금의 증감을 상대방에게 청구할 수 있으며 당사는 항공운송 요금이 증액 되었을 때 즉시 여행자에게 이를 통지하여야 하고 여행자는 증액 된 요금으로 발권요청 및 결제를 해야 한다.(본 조항은 국외 여행약관 12조에 의거함)
  • 제11조(약관 교부)

    1. 당사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여행자에게 본 약관을 교부하여야 하며, 여행자는 항공 좌석 예약 시 본 약관을 확인하고 동의 여부를 선택해야 한다.
  • 제12조(약관 교부 간주)

    1. 여행자가 당사의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할 때 본 약관에 동의함을 선택함으로써 당사는 여행자에게 약관이 교부된 것으로 간주한다.
  • 제13조(당사의 책임)

    1. 당사는 항공권 판매를 위한 항공운송 요금의 고지, 요금규정 사항 및 제반 절차에 대한 정보를 고지할 책임이 있다.
    2. 당사는 항공 좌석 예약 시 대기예약으로 들어간 예약에 대하여 확정이 이루어지지 않았을 때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항공 좌석 예약의 확정은 좌석에 대한 예약이지 좌석이 지정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여행자가 항공권을 구입 후 탑승권으로 수속 받을 때 원하는 좌석배정에 대하여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 제14조(여행자의 책임)

    1. 여행자는 당사가 고지한 발권기한 전에 항공권 구입에 대한 여행자의 의견을 당사에 알려주어야 한다.
    2. 여행자가 본인 명의 신용카드가 아닌 제3자 카드로 결제했을 때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여행자는 당사가 피해를 본 금액에 대한 손해 배상을 하여야 한다.
    3. 여행자가 항공 좌석 예약에 필요한 여행자의 정보를 당사에 잘못 제공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예, 여권에 표기된 영문이름, 여권 기간 만료, 비자 유무)
  • 제15조(손해배상)

    1. 당사는 항공권 판매에 대하여 당사의 과실이 인정되어 여행자에게 피해를 입혔을 경우 이에 대하여 배상하여야 하며, 배상액은 여행자와 당사간에 합의 하에 정한다. 그러나 천재지변, 공항사정, 항공사의 사정, 약관에 표기하지 않은 당사의 통제권한 밖의 모든 사안 등 당사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때에는 당사는 손해배상 책임이 없다.
Toggle
필스카이

로그인해주세요

로그인